크로아티아 여행 1일차 (스르지산 전망대, 파노라마 레스토랑)

이번 휴가때 와이프와 크로아티아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5박 6일 간의 일정으로 크로아티아 두브로브니크에서 시작하여 스플리트를 지나 다시 두브로브니크에서 돌아가는 코스였습니다. 


처음 도착한 두브로브니크 공항의 풍경은 작은 도시 공항 느낌이였습니다. 공항에 도착한 다음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ATM 기계에서 현금을 인출, 유심칩 사기, 렌트카 찾기였습니다. 크로아티아 돈인 쿠나는 환전하는 곳이 없어 달러를 가지고와서 다시 쿠나로 환전해야하기 때문에 수수료가 2번 들게 됩니다. 그래서 도착해서 ATM 기계에서 사용할 현금을 인출하는게 현명합니다.


크로아티아 여행


와이프님께서 여행계획을 들고 현금을 뽑고있네요 그 다음은 바로 옆 편의점에서 유심 칩을 사는 것입니다. 


크로아티아 여행크로아티아 여행


유심칩은 약 70쿠나(한국 돈 14000원)에 10기가 데이터와 200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국과 비교하면 너무 저렴한거 같습니다. 뒷면을 보면 전화번호가 있으니 잊지말고 챙기셔야합니다! 


크로아티아 여행 유심크로아티아 여행 유심


마지막으로 렌트카를 찾으러 갔습니다. 이전 포스트에서 크로아티아 차 렌트에 대해서 글을 썼었습니다. 



공항에서 나와서 앞으로 쭉 나가서 길만 건너면 렌트카 회사들이 모여있었고 거기서 바로 렌트했던 회사 Carwiz를 찾을 수 있었어요.




생각보다 쉽게 찾은 렌트카 회사에서 얼른 차를 가지고 떠날 생각에 잔뜩 기대하고 있었습니다.




크로아티아 차 렌트크로아티아 차 렌트




차를 찾는 순간 직원이 축하한다며 차를 업그레이드 해줄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운 좋게도 처음 렌트했던 골프가 아닌 아우디를 렌트할 수 있었습니다. 차를 받은 후 꼼꼼하게 확인 후 바로 숙소로 출발하였습니다. 숙소는 올드타운과 가까운 곳에 에어비엔비를 통해 예약했습니다. 주의해야할 점은 주차장이 꼭 있어야한다는 것입니다. 두브르브니크 주변은 주차비가 비싸기 때문에 차를 렌트하실 경우 주차장 없는 숙소는 정말 많은 주차비를 사용하게 됩니다.




크로아티아 여행 숙소크로아티아 여행 숙소


크로아티아 여행 숙소



짐은 후딱 풀고나니 벌써 시간이 오후 4시가 됬더라구요. 첫날이다보니 한게 없는데도 시간이 훅 지나갔습니다. 하지만 하루 10만원에 이렇게 크고 깔끔한 숙소를 구하게되니 정말 신나더라구요. 하지만 저희 부부에게는 오늘 가야할 곳이 있으니 서둘러 준비했습니다.


오늘 가야할 코스는 스르지산 전망대와 파노라마 레스토랑입니다. 스르지산 전망대에 가는 방법은 2가지 입니다. 첫번째는 가장 일반적인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저희는 차를 렌트했으니 차로 올라가는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단 주의해야 할 점은 올라가는 길이 좁고 길이 좋지 않기 때문에 운전에 익숙하지 않다면 추천하지 않습니다.


열심히 올라가면서 보는 올드타운의 전망은 정말 환상적이였습니다. 일몰을 보는 것이 목표였고 낮의 전망과 밤의 전망을 둘다 보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오후 4시 넘어서 올라가는 걸 선택했죠. 역시나 저희 같은 생각으로 올라오는 사람이 정말 많았습니다.


크로아티아 여행 스르지 산



크로아티아 여행 스르지 산크로아티아 여행 스르지 산


너무 이쁜 풍경에 사진 찍고 구경하기를 2시간 동안 시간가는 줄 모르고 하였습니다. 전망대에서 아래로 내려가는 길이 있는데 사진 찍기에 좋은 포인트가 많이 있습니다. 단, 바로 아래가 절벽이니 안전에 유의해야해요. 아래 사진은 올드타운과 와이프를 정말 잘 찍었다고 생각하는 베스트 샷이에요!


크로아티아 여행 스르지 산



스르지산 전망대에 가면 멋진 레스토랑이 있는데 일몰을 보며 먹는 저녁식사는 정말 최고입니다. 음식도 맛있고 경치도 끝내주기 때문에 일몰시간이 되면 손님들이 몰려 들어옵니다. 그래서 꼬옥 예약을 하시고 가야해요. 존경하는 와이프님께서 미리 예약을 해주셔서 저희 부부는 기다리지 않고 바로 들어가서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크로아티아 여행 스르지 산크로아티아 여행 스르지 산


크로아티아 여행 스르지 산크로아티아 여행 스르지 산



올드타운 야경을 보며 저녁을 먹을 수 있다는 것은 최고의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제 1일차인데 이렇게 좋으면 다른날은 어떻할까라는 생각이 들 정도 였습니다. 파노라마 레스토랑 예약은 http://www.nautikarestaurants.com/panorama-restaurant-bar/ 에서 가능하니 가지고자하면 꼭 예약하고 가시는걸 추천합니다. 생각보다 많이 기다려야 하는 거 같더라구요.


식사를 하고 야경을 실컷본 다음 숙소로 복귀!! 다음 날은 성벽투어를 할 계획이라 일찍 돌아갔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2)

  • 2018.10.19 20:59 신고

    크로아티아~꼭 가보고 싶은 곳중에 하나인데, 사진으로 보니 더욱 가보고 싶어지네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