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노트 처음 사용법 알아보기

에버노트는 다들 잘 알고 있으실 것이지만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일종의 전자 노트북이에요. 전자 노트북이라고하면 메모만 하는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에버노트는 음성, 영상, 이미지, 그리고 웹클리핑까지 저장할 수 있어요. 거기다 그렇게 저장한 자료들을 인덱싱하여 손쉽게 찾을 수 있게 정리까지 할 수 있도록 도와주니 다양한 자료를 수집하고 정리하기를 즐기신다면 꼭 사용해야할 강력한 툴이에요.

에버노트를 첨보시면 사용하기 어려울거 같지만 실제로 한번만 사용해보시면 엄청나게 간단한 사용법에 놀라실 거에요. 요즘은 에버노트 사용법과 관련한 다양한 서적과 노하우 들을 찾아 볼 수 있답니다.


에버노트 다운로드 받기


에버노트는 웹에서 바로 사용하는 웹버전, PC버젼, 마지막으로 스마트폰 버젼이 있어요. 그 중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되는 PC버젼 에버노트를 다운 받아 볼게요. 

- 다운로드 경로 : https://evernote.com/intl/ko/download


https://evernote.com/intl/ko/download



설치는 간단하니 다운 받으신 다음 설치하시면 아래와 같은 창을 받을 수 있을거에요. 그 다음 무료 계정을 받은 후 로그인해주시면 되요. Google로 바로 로그인 할 수 있으니 Google 계정이 있으면 따로 가입하지 않아도된답니다.





에버노트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지만 월 업로드 허용량 등 한계가 있답니다. 먼저 사용해보시고 부족하다 생각하시면 프리미엄으로 업그레이드 해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크게 많은 자료를 업로드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무료로도 잘 사용하고 있어요






에버노트 사용법 알아보기


에버노트 PC버젼을 다운받고 로그인하시면 아래와 같은 인터페이스를 볼 수 있어요. 먼저 아래 인터페이스에 대해 간단히 설명해보겠습니다.


1번 영역은 자료들에 대한 노트북, 태그. 등 다양한 아이템들을 인덱싱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영역입니다.
2번 영역은 1번 영역에서 선택한 노트북, 태그 등에 있는 노트들에 대한 정보들을 보여줍니다.
3번 영역은 2번영역의 노트들에 대한 세부 정보를 보여줍니다. 
마지막으로 4번 영역은 명령어를 나타내는 옵션들입니다. 





이제 새로운 노트를 한번 만들어 볼게요. 위 이미지에서 1번 영역의 새 노트를 클릭하면 새로운 노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노트 생성창에서 1번 영역은 노트 제목, 2번 영역은 노트와 관련된 태그 그리고 3번 영역은 노트에 대한 내용을 작성하면 됩니다. 따로 저장버튼을 누르지 않고 닫아도 자동으로 저장이 됩니다.





아래 그림을 보면 새로운 노트인 테스트 노트가 생성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 노트는 따로 노트북이 지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노트들은 노트북을 통해서 인덱싱 할 수 있어요. 





새로운 노트북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1번 영역의 노트북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한 다음 노트북 만들기를 클릭해서 새로운 노트북을 만들어주세요.





그리고 아까 처음 만들었던 테스트 노트를 마우스 드래그 앤 드롭하여 새로 생성한 테스트 노트북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새로운 만든 노트가 테스트 노트북에 옮겨진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에버노트에 대한 아주 기본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 봤어요. 에버노트는 직접 노트를 작성하지 않아도 웹 클리핑 기능을 통해 자료를 저장하거나 다양한 템플릿을 활용하여 자료를 저장할 수도 있어요.앞으로 다양한 기능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28)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