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표만들기 기본 알아보기

파워포인트에도 표만들기 기능이 있습니다. 두가지 표 종류가 있는데 첫째는 엑셀에 의한 표 삽입 그리고 두번째는 자체적으로 만드는 표입니다. 이번에 알아볼 표만들기는 엑셀과 데이터 연동 없이 그냥 발표를 위한 보여주기용 표입니다.


실제로 파워포인트 표를 엑셀 표와 연동하여 사용하는 기능은 정말 강력합니다. 실제로 많은 곳에서 이렇게 사용하고 있다고 하더라구요. 하지만 이번 포스팅에서는 기본적인 파워포인트 표 만들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워포인트 표만들기 기본


간단하게 표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워포인트 표를 만들기 위해서 [삽입]에서 [표]를 클릭해주세요.




표 삽입하기를 클릭해서 행과 열 개수를 입력해 줘도되고 아래처럼 원하는 크기의 표를 선택해서 클릭해주면 바로 표가 만들어져요. 





열과 행 너비를 조절하고 싶으면 마우스를 드래그앤 드롭해서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에서 첫째 열을 선택하면 아래처럼 첫째열이 제목열처럼 바뀌는 것을 볼 수 있어요. 마지막 열을 클릭하면 제일 마지막열이 제목열처럼 바뀝니다.





[디자인]에서 원하는 표 디자인을 선택해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다양한 디자인이 있어서 여기에 있는 디자인만 사용해도 되더라구요.





[테두리]에서 하향 대각선 테두리를 클릭하면 아래처럼 대각선 테두리가 표시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테두리를 없애거나 새로 넣을 수도 있어요.





마지막으로 [레이아웃]에서는 표를 위, 아래, 왼쪽, 오른쪽 삽입하거나 필요없는 열이나 행을 삭제할 수 있어요.





이번 글에서는 간단하게 파워포인트 표를 만든 후 대각선 추가, 디자인 변경, 행 열 옵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번에는 엑셀과 파워포인트 표를 연동하는 강력한 기능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할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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