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차트만들기 기본 알아보기

엑셀도 그렇지만 파워포인트 차트만들기도 알아두면 중요합니다. 데이터를 표로만 보여주는 것보다 차트를 이용해서 시각적으로 표현하면 발표할 때 더 확실하게 내용을 보여줄 수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하나 알아두면 좋은 점은 오피스 2016부터는 엑셀에서 만든 차트를 파워포인트에 그대로 붙여 넣을 수 있다는 점이에요. 또 파워포인트 차트도 엑셀에 속성 그대로 붙여 넣을 수 있어요. 이 점 알아두시고 파워포인트 차트만들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파워포인트 차트만들기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차트 만들기 시작해볼게요. 먼저 파워포인트를 열어주세요.





그 다음 상단에 [삽입]-[차트]를 클릭해서 차트창을 열어주세요. 그럼 다양한 차트 종류가 있는데 그 중 세로 막대형 차트를 선택한 다음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그 다음 차트에 데이터를 넣어야해요. 차트를 클릭한 다음 [디자인]-[데이터 편집]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아래 사진처럼 엑셀 표를 만날 수 있어요. 이 엑셀 표가 나오기 때문에 데이터를 넣기도 너무 편하답니다. 아래 처럼 원하는 데이터를 넣어주세요.





그럼 아래처럼 변경된 데이터가 들어간 차트를 만날 수 있어요. 이렇게 차트를 삽입하고 데이터를 넣는 방법은 정말 쉽답니다. 그리고 [디자인]에서 원하는 디자인으로 쉽게 변경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원래 넣은 데이터에서 원하는 부분만 지정할 수 있어요. [데이터 편집]에서 범위를 지정하여 표에 데이터를 넣은 후 추가로 범위를 지정하거나 범위를 쉽게 줄일 수 있답니다.




파워포인트를 이용해서 차트를 만드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 봤어요. 앞으로 파워포인트 차트를 활용하여 할 수 있는 다양한 것들에 대해서도 더 알아보도록 할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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