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쌀국수 전문점, 하노이 방문기

쌀국수를 정말 자주 먹는데 먹고 싶을때 마다 방문하는 곳이 있어요. 바로 쌀국수 전문점 하노이(Hanoi)에요. 한국에도 있으면 좋을거 같긴한데 찾아보니 없더라구요. 실제로 아부다비에 놀러오는 한국인 분들도 종종 여기 먹으러 오는 걸 봤어요.



이번 글에서 최근에 하노이에 가서 쌀국수 먹은 것에 대해 한번 글 써보고자 해요. 




하노이에는 쌀국수 외에도 다양한 베트남 요리들이 가득하더라구요. 생각보다 하노이 음식이 아랍권 입맛에 잘 맞는거 같아요. 여기 말고도 다른 곳에도 쌀국수 전문점을 찾아 볼 수 있더라구요. 저는 제일 기본 쌀국수로 주문했어요. 가격은 한그릇에 약 만원 정도 하더라구요.





하노이 내부 인테리어도 마치 베트남에 온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어요. 체인점이라 그런지 더 잘 되어 있더라구요. 벽에 베트남 느낌 나는 사진 뿐만 아니라 그림도 찾아 볼 수 있었어요.





쌀국수를 기다리면서 주변 사진도 좀 찍어봤어요. 아부다비 월드트레이드센터 푸드코트에 있어서 식사시간에는 많은 손님이 찾아와요.






쌀국수에 넣어 먹을 수 있는 숙주, 양파 그리고 고수와 레몬이 나왔어요. 저는 여기에 있는 재료들을 쌀국수에 모두 넣어 먹으면 맛있더라구요. 다른 곳에서는 이렇게 나오는 것을 보지 못했는데 여긴 뭔가 다른거 같았어요.





잠시 기다리니 금방 쌀국수가 나왔어요. 비주얼부터 일단 마음에 들어요. 그냥 먹기엔 확실히 뭔가 내용물이 부족해 보이죠. 그래서 숙주와 양파들을 따로 주는 거 같아요. 취향에 맞게 넣어먹기 좋게요.





국물이 따끈따끈한게 숙주를 넣어도 금방 숨이 죽더라구요. 이렇게 넣어서 너무 맛있는 쌀국수를 먹었어요. 가끔가는 곳인데 갈때마다 너무 맛이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36)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