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턴트팟 사용 후기, 갈비탕도 쉽게 만드는 방법

인스턴트팟은 국내보다는 북미에서 인기가 많았다고 해요. 만능조리기구인 인스턴트팟은 아부다비에서는 온라인 구매가 바로 가능해서 한번 구매해서 사용해 봤어요. 인스턴프팟 하나면 집에서 평소에 하기 어려운 음식도 뚝딱 만들 수 있답니다. 

 

 

인스턴트팟의 장점은 압력, 슬로우쿡, 밥, 찜기, 보온, 볶음, 요거트까지 다양한 음식을 하나로 가능해요. 또 기존에 요리 시간을 70프로 이상 절약할 수 있어서 시간을 아끼면 음식 하는 거뿐만 아니라 필요한 재료랑 슉슉 넣고 기다리기만 하면 된답니다.

 

저는 이번에 온 인스턴트팟을 이용해서 갈비탕을 해봤어요. 평소라면 오랜 시간 끓여야 해서 엄두가 안 났겠지만 인스턴트 팟을 이용해서 정말 간단하고 금방 만들 수 있었어요.

 

먼저 고기의 핏물을 약 30분에서 1시간동안 쭉 빼준 다음 무 약 반개, 파 뿌리,  양파, 핏물을 뺀 고기를 넣고 25분에서 35분간 Meat Stew 해주면 갈비탕 만들기가 끝이 나요.

 

재료 : 갈비탕용 소고기, 쪽파 약간, 무, 양파, 후추 약간

 

 

그다음 할 일은 인스턴트팟이 끝나길 기다리기만 하면 된답니다.  중간중간에 확인할 필요도 없이 그냥 끝나기만 기다리면 돼요.

 

 

 

 

요리시간이 끝난 다음 내부의 김을 모두 빼주면 갈비탕이 끝! 가스불로 요리할 때처럼 계속 불 조절하고 확인할 필요 없이 그냥 돌려놓고 다른 일하면 된답니다. 겨우 25분 저도 요리했을 뿐인데 뽀얀 국물이 나와 있고 깊은 맛이 나더라고요. 소금만 약간 쳐서 먹으니 정말 맛있는 갈비탕이 되었어요.

 

 

 

 

인스턴트팟이 압력밥솥과 다른 점은 볶기와 끊기가 그냥 가능하기 때문에 모든 요리를 이거 하나로 다 끝낼 수 있어요. 또 멸치 육수도 이걸 사용하면 정말 진하고 맛있게 우려낼 수 있으니 아주 만능 요리기구죠.

 

 

 

 

집에서 요리하길 즐기시는 분은 인스턴트팟으로 간단하고 맛있게 해 먹으면 좋을 거 같아요. 얼마 전에 에어프라이기도 구매해서 사용해봤는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에어프라이기보다 인스턴트팟이 훨씬 사용도가 많은거 같아요.

 

 

2019/07/18 - [엔지니어 잡학세상/해외 생활기] - 저렴한 테팔 에어프라이어 구매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1)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