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드로우(Auto Draw) 사용 인공지능 그림 그리기

구글의 머신러닝(Machine Learning)이 적용된 그림그리기 도구 '오토드로우'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그림을 너무 못그려서 항상 싫어했는데 이 도구를 사용해보니 너무 신기했습니다. 


새로운 웹 기반 이미지 그리기 도구인 오토드로우는 그리기 도구를 공개하는 목적 자체가 아닌 인공지능을 학습시키는 것이라고 합니다.


오토드로우는 머신러닝을 적용되어 자동모드에서 사용자가 그리기 시작한 그림이 무엇인가 몇 가지 관련 이미지를 화면 상단에 표시하고 거기에서 사용자가 그렸던 것에 가까운 그림을 선택하고, 색상과 텍스트를 넣어 완성 후 이미지를 파일로 저장하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사용해 보겠습니다.



구글 오토드로우(Auto Draw) 


먼저 구글 오토드로우(https://www.autodraw.com/)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구글 오토드로우



일단은 그냥 그림 그리기 툴을 선택해서 그려보겠습니다. 제가 그렸지만 대체 뭘 그린지 모를 정도로 심한 그림 실력이네요.



오토드로우 그림그리기



이제 자동 그리기 툴을 사용해서 똑같은 그림을 그려보겠습니다. 그리자마자 머신러닝을 통해 비슷한 그림을 상단에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토드로우 머신러닝



정말 고양이를 그리고자 한 것인데 고양이 그림이 제일 먼저 나타나네요! 제일 마음에 드는 고양이 그림을 선택해보겠습니다.



오토드로우 결과



이게 바로 똥손을 금손으로 만드는 것 아닐까요? 앞으로 그림을 못그리는 저같은 사람도 인공지능을 통해 그림을 그릴 수 있을 거 같습니다. 


회사에서 자료를 만들때 필요한 그림이 있는데 찾기 힘들다면 여기서 대충 그린 후 비슷한 그림을 찾아서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에 하나 일 듯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45)

  • 이전 댓글 더보기
  • 2018.10.16 07:26 신고

    이거 잘하면 매우 재미있겠어요.
    조석으로 매우 쌀쌀하군요.
    화요일을 편안하게 보내세요.

    • 2018.10.16 12:01 신고

      맞아요 ㅎㅎㅎ 재밋게 가지고놀면 너무 좋을거같아요 ㅎㅎ 특히 아이들하고 잘 놀수 있을거같아요 ㅎㅎㅎ

  • 2018.10.16 07:57 신고

    구글의 머신러닝이 적용된 그림그리기 도구 '오토드로우' 흥미롭네요^^
    저도 한번 사용해봐야겠어요

    • 2018.10.16 12:02 신고

      네 ㅎㅎ 재미삼아 해보기 좋을거같아요 ㅎㅎㅎ 저희 똥손을 금손으로 만들어 주는 엄청난 기능이 숨어져 있더라구요 ><

  • 2018.10.16 08:04 신고

    오토드로우란 것이 관심가질만한것이 많이 있어보이네요.

    • 2018.10.16 12:03 신고

      앞으로 기능이 더 많이 생기지 않을까해요 ㅎㅎ 흥미로운 머신러닝 플랫폼이 계속 생기네요 ㅎㅎㅎ

  • 2018.10.16 09:22 신고

    MS가 얼굴 사진을 올리면 나이를 알려주는 것도 실제로는 다양한 세대, 연령, 성별, 인종에 대한 이미지를 수집하기 위해서란 얘기가 있었을 정도로 인공지능을 개선하기 위해 많은 데이터를 수집하고 있더라고요. 오토 드로우도 비슷한 목적으로 서비스 중인 것 같은데...@_@ 지금은 서툴러 보여도 데이터가 쌓이고 머신러닝이 계속될수록 더 눈치 빠르고 똑똑한 인공지능이 되어 가겠죠.ㅎ

    • 2018.10.16 12:05 신고

      오 정확한 설명이에요 ㅎㅎㅎ 사실 이런 서비스를 그냥 공개한거도 구글에서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한 목적이 아닐까해요 ㅎㅎㅎ 계속 데이터가 수집될수록 똑똑해지는게 머신러닝이니까요 ㅎㅎㅎㅎ

  • 2018.10.16 11:22 신고

    오오 이제 그림 못 그려도 만화를 그릴 수 있게 되는 건가요? ㅋㅋ

    • 2018.10.16 12:19 신고

      앞으로 그렇게 되지 않을까요? ㅎㅎㅎㅎㅎ 점점 데이터가 쌓이면 똑똑해져서 많은 그림을 그릴 수 있을거 같아요 ㅎㅎ

  • 2018.10.16 12:31 신고

    와우~~ 정말 재미있겠는데요~~ 그림 DB가 많을 수록 더욱 편하겠네요

  • 2018.10.16 13:09 신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이네요~
    좋은하루되세요~

    • 2018.10.16 23:58 신고

      한번씩 필요할 때가 있을거같아요 ㅎㅎㅎ 꽤 괜찮은 서비스라고 생각해요 ㅎㅎㅎ 즐거운 한주되세요 ^^

  • 2018.10.16 13:42 신고

    아들이 그림그리기를 좋아하는데
    오토드로우를 알려주면
    매우 흥미로워할 것 같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2018.10.16 23:59 신고

      그림그리기 좋아하는 아드님 계시면 한번 시켜봐도 좋을거같아요 ㅎㅎㅎ 상상력이 뿜뿜할거같아요 ㅎㅎㅎ

  • 2018.10.16 15:01 신고

    좋은 내용의 글이 많아 좋습니다
    좀 더 심도 내용이 심도 깊어 진다면 '베스트블로거' 네요 ^^

    • 2018.10.16 23:59 신고

      칭찬 감사합니다 ^^ 앞으로 더 좋은 글 많이 남기도록 노력할게요 ㅎㅎ 자주 놀러와주세요! 즐거운 한주 되세요 !!

  • 2018.10.16 18:05 신고

    와..머신러닝이 벌써 이렇게 진행되고 있군요. 데이터 축적이 벌써.. 후발주자는 감히 넘을수 없는 벽이 이미 생기는 중인 것 같아 두렵기도 하네요ㅜㅜ

    • 2018.10.17 00:00 신고

      대단하죠 ㅠㅠ 우리가 모르는 사이에 많은 기능들이 생기고 우리 생활에 가까워지고 있는거 있죠? ㅎㅎ

  • 2018.10.16 20:02 신고

    우와 엄청 신기하네요:)

  • 2018.10.16 21:20 신고

    뭔가 엄청 재밌어보여요. 완전 똥손인 제가 금손이 될 수 있는 방법이군요. 흐흐

  • 2018.10.16 22:13

    비밀댓글입니다

    • 2018.10.17 00:01 신고

      안녕하세요 ^^ 방문 감사해요!! 저도 초대장이 없어서 ㅠㅠ 몇일후면 초대장 없이도 가입된다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ㅎㅎ

  • 2018.10.16 22:46 신고

    와와.. 이런 기능이 있군요. 멋져요. 몰랐던 사실 하나 배우고 갑니다.

  • 2018.10.17 08:02 신고

    와 완전 OMG 네요
    정말 신기합니다 ㅎ 저도 한 번 해봐야겠습니다.
    글쓰는 엔지니어님 좋은 하루 보내세요 ^^

  • 2018.10.17 08:31 신고

    저두 한번 해봐야 겠습니다. ^*^

  • 2018.10.17 13:09 신고

    구글에 이런 기능이 있었네요
    주로 스마트폰 사용하지만 한번 해봐야겠어요~~
    제 그림 실력은 어떻게 나올까요~~

  • 2018.10.17 16:21 신고

    그림 진짜 못그리지만, 한번 해보고 싶네요.
    3살 아이가 그린 그림이 될 거 같지만, 시도해볼게요.ㅎㅎ

  • 2018.10.17 21:41 신고

    구글 참 멋지네요 ㅎㅎㅎ

  • 2018.10.18 08:33 신고

    이런 기능이 있었군요.. 그냥 대충 그려도 알아서 비슷한 그림을 그려서 찾아주는...
    저도 그림은 소질이 없어서.. 유용할듯 합니다. ㅎㅎ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