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공유기 만들기, 노트북을 무선공유기처럼 쓰는 방법

알아두면 무척 유용하지만 많이 모르는 기능인 윈도우10에서 노트북 공유기 만들기 입니다. 노트북 핫스팟 연결하는 방법을 사용하면 노트북을 무선공유기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팁 중에 하나죠. 아주 간단합니다. 이전 운영체제에서는 명령어를 사용해서 복잡했지만 윈도우10에서는 아주 간단하게 설정하고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한때 공유기가 없이 노트북만 있을때 스마트폰으로 와이파이를 잡아 사용하답니다. 특정 장소에서 유선랜만 가능한 상태일 때 스마트폰 등을 연결해서 사용 가능합니다.


노트북 공유기


요즘 구매하시는 노트북은 대부분 윈도우10이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이 방법을 쉽게 적용하여 활용할 수 있어요. 이 기능만 있으면 굳이 와이파이를 구매할 필요가 없답니다!



노트북 공유기 만들기(윈도우10)


먼저 오른쪽 아래에서 네트워크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모바일 핫스팟을 클릭합니다. 네트워크 아이콘은 유선연결과 무선네트워크 연결 두가지가 있지만 동일합니다.

모바일 핫스팟을 클릭


그런 다음 모바일 핫스팟 부분을 켬으로 눌러서 활성화하여 줍니다. 그리고 아래 편집 버튼을 누릅니다. 최초 설정시에는 암호설정이 필요하여 편집을 들어가지만 그 다음부터는 설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모바일 핫스팟 부분을 켬


모바일 핫스팟의 암호를 설정합니다. 네트워크 이름은 컴퓨터 이름으로 설정되고 그것에 대한 암호를 설정하여 주면 됩니다.

모바일 핫스팟의 암호를 설정


이제 스마트폰에서 노트북 컴퓨터의 이름의 SSID에 접속합니다. 암호는 이전에 설정한 암호를 사용하면 됩니다.


노트북 컴퓨터의 이름의 SSID암호는 이전에 설정한 암호를 사용




연결이 되면 모바일 핫스팟 화면에 연결된 장치의 이름이 확인이 가능합니다. 연결은 최대 8개까지 가능하네요.

모바일 핫스팟 화면에 연결된 장치의 이름이 확인



정말 간단하죠? 윈도우10을 사용하신다면 꼭 사용하셔야하는 기능입니다. 노트북만 가지고도 무선 공유기를 만들 수 있으니 어디서든 편하게 사용 가능할 듯합니다. 이 방법은 유선랜만 사용 가능한 공간에서 스마트폰 등을 Wifi에 연결하고자 할때 사용 하면 유용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